ad
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엑솔타, 제 69차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 발표

입력 2022-01-17 10:45

- 현재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예측하는 데 유용

엑솔타, 제 69차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 발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액상 및 분체 도장 분야 글로벌 선도업체 엑솔타(NYSE: AXTA)는 제69차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를 발표했다. 엑솔타의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는 2021년 주요 시장의 자동차 생산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결과를 서술하고 있어 현재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하다.

이번에 발표한 인기 색상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자동차 색상은 화이트(35%), 블랙(19%), 그레이(19%) 순서로 나타났다. 그레이는 세계적으로 4%포인트 상승했다.

2011년 이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화이트 색상은 특히 아시아 시장을 이끌고 있다. 화이트 색상은 2017년까지 39%의 전반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보였지만 이후 매년 여러 지역에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화이트 색상은 여러 지역에서 판매가 감소되면서 3%포인트 감소했지만, 특히 중국에서 7% 감소했다.

그레이 색상은 유럽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으로 조사되었다(27%). 실버 색상은 남미 지역에서 인기가 많으며, 전체 23%의 비율을 차지해 판매량 2위이다. 블랙 색상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곳은 유럽으로, 유럽 지역에서 22% 판매량을 기록하며 특히 럭셔리 차량 부문을 이끌고 있다. 레드 색상은 북미 지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었다(8%).

엑솔타의 컬러 담당 글로벌 제품 매니저 낸시 록허트(Nancy Lockhart)는 “엑솔타는 지난 1953년 코팅 색상 업계에 관한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오늘날까지 색상 트렌드 및 선호도에 대한 분석 및 보고서 발표를 이어가고 있다”며 “엑솔타의 글로벌 연간 색상 트렌드 예측에서는 앞으로의 색상 트렌드 전망을 확인하고, 차량 및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변화하는 자동차 색상 분야의 미래 지형을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반도체 부족으로 자동차 제조업이 영향을 받아 자동차 시장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소비자 수요가 다가올 자동차 색상에 대한 트렌드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한편, 엑솔타는 자동차 표면에 심미적 및 기능적 이점을 제공하는 다양하고 선명한 도료를 제작하는 업체로 알려졌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엑솔타의 연간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 색상 트렌드 보고서, 소비자 선호도 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