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소셜라우더, 문화 체험단 플랫폼으로 K-컬쳐 발전 앞장

입력 2022-02-08 17:46

소셜라우더, 문화 체험단 플랫폼으로 K-컬쳐 발전 앞장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기생충’, ‘킹덤’, ‘오징어게임’과 더불어 최근 공개된 ‘지금 우리 학교는’까지 대한민국 K-콘텐츠는 나날이 발전하고 성장하고 있다.

영화로 시작된 K-컬쳐의 인기는 K-팝은 물론, OTT로까지 번져 드라마, 방송 등 장르를 넘나들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한국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넘쳐나는 다양한 콘텐츠들 중에서도 알려지지 못하고 사라지는 작품들이 많다. 문제는 작품들을 홍보할 여건이 안 되는 제작사들이 많기 때문인데,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이러한 문화컨텐츠의 경우, 온라인 내에서의 정보 공유와 확산이 중요한 부분으로 꼽히는데, 소셜라우더에서는 최소 비용으로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이 가능하다. 소셜라우더는 문화 체험단 플랫폼으로써 사이트 내에서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이 원하는 작품의 정보성 리뷰, 관람(시청)후 리뷰 등을 신청하고 작성함에 따라 다양한 리뷰컨텐츠 생성은 물론 자연스러운 확산이 가능하며, 확산 이후 빅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해당 작품에 대한 시장반응과 추후 방향성까지 짚어주는 리포트까지 제공되어 광고주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짚어준다.

㈜소셜라우더 손나래 대표는 “소셜라우더는 기존 문화 컨텐츠 제작사들이 겪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해줌에 따라 K-컬쳐 발전에 있어 꼭 필요한 플랫폼 중에 하나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