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의 126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2,301,521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모비스, 만도, 한온시스템, 금호타이어, 일진하이솔루스, 명신산업, 현대위아, 화신, 세종공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넥센타이어, 오스템, 아이에이, 삼기, 대유플러스, 대성파인텍, 한일단조, 로스웰, 에코캡, 모베이스전자, 서연, 모트렉스, 한국앤컴퍼니, 세방전지, 한국단자, 영화테크, 디아이씨, 에스엘, 삼성공조, 성우하이텍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조성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522 미디어지수 649,141 소통지수 471,321 커뮤니티지수 630,401 시장지수 2,963,9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49,35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256,853과 비교하면 20.90% 하락했다.
2위, 만도 ( 대표 정몽원, 김광헌, 조성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806 미디어지수 557,805 소통지수 417,123 커뮤니티지수 534,801 시장지수 318,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0,9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09,221과 비교하면 2.40% 하락했다.
3위, 한온시스템 ( 대표 성민석, 너달쿠추카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239 미디어지수 280,647 소통지수 144,905 커뮤니티지수 216,592 시장지수 820,0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0,45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08,574와 비교하면 4.23% 하락했다.
4위, 금호타이어 ( 대표 정일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528 미디어지수 359,842 소통지수 206,275 커뮤니티지수 465,251 시장지수 158,2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3,18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75,386과 비교하면 7.43% 하락했다.
5위, 일진하이솔루스 ( 대표 안홍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940 미디어지수 418,404 소통지수 213,568 커뮤니티지수 251,193 시장지수 212,7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8,83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16,973과 비교하면 25.2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모비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모비스 브랜드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A/S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한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163,275개와 비교하면 2.0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79% 상승, 브랜드 이슈 6.36% 하락, 브랜드 소통 0.03% 상승, 브랜드 확산 8.76% 상승, 브랜드 시장 11.7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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