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하제일 면치기대회’는 나만의 면 요리를 면치기(면을 소리 내며 먹는 것)하는 모습을 개인 SN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다. 면사랑 고유의 ‘연타(延打)면발’ 기술을 활용해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탁월한 면 식감은 면치기에도 최적화된 만큼,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전파하며 ‘면식수행’ 트렌드를 형성했고, 배우 송진우 씨를 비롯한 조선남자 대길이, 면에 미친남자 등 인기 셀럽과 인플루언서들도 대거 참여하면서 면을 좋아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뮤지컬 배우 한상욱 씨가 출연한 면사랑 HMR 홍보영상(랜선미식여행 일본편/베트남편)은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각 10만뷰를 넘기며 화제를 모았고, 이를 응원하는 뮤지컬 배우 20인의 릴레이 참여가 이어져 대회에 생기를 불어 넣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면치기왕은 면사랑 가정간편식(HMR)으로 집에서 떠나는 ‘랜선미식여행’을 위트있게 제작한 창의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많은 댓글과 좋아요를 얻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1등 수상작에게는 면 애호가들의 필수 아이템인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6개월 동안의 면사랑 제품 패키지가 제공된다.
면치기왕에 선발된 배주연 씨는 “평소에도 1일 1면이 필수일 정도로 면 요리를 좋아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면치기대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첫 돌을 맞이한 아기를 키우며 끼니를 챙길 때 면사랑 제품을 자주 즐겼는데 아기와 함께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퀄리티의 면사랑 제품으로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삼성 비스포크 냉동고(1명), 미디어 레트로 냉동고(3명)와 함께 면사랑 HMR 냉동면 럭키박스를 제공하며, 추첨으로 총 50명에게 500개의 면사랑 HMR 냉동팩면과 냉동용기면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면사랑 마케팅실 고은영 상무는 “이번 면치기대회를 통해 면을 즐기는 모습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지속적인 제품을 출시는 물론 면식문화 트렌드를 이끌어 갈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면사랑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전세계의 다양한 면요리를 선보이며 대한민국의 면식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면사랑의 다양한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면사랑몰을 비롯해 쿠팡, 카카오쇼핑, B마트, 헬로네이처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