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디스에이블드-서울옥션블루, 업비트 NFT를 통해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발행

입력 2022-02-18 11:37

디스에이블드-서울옥션블루, 업비트 NFT를 통해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발행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THISABLED)는 서울옥션블루의 디지털 아트 플랫폼 XXBLUE(엑스엑스블루)와 함께 발달장애 예술가의 작품의 미디어 아트를 NFT로 선보인다.

NFT(대체불가토큰)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으로 2022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디스에이블드와 XXBLUE는 함께 디지털 소외 계층 중 하나인 발달장애 예술가가 NFT 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손을 잡았다.

오는 2월 18일 발행되는 NFT는 이다래 작가의 ‘만월’, ‘목각인형의 모험(바다)’, ‘해바라기’ 작품이다. 발달장애 예술가 이다래 작가는 주로 강렬한 색채들을 이용한 작업을 하면서도 색채 간의 조화를 균형 있게 유지하는 높은 완성도와 함께 꾸밈없이 순수하면서도 깊은 포근함과 따뜻함으로 보는 이들을 감싸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작가 특유의 따뜻한 감성은 디지털화를 통해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되어 NFT 발행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해당 NFT는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NFT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의 드롭스를 통해 발행될 예정이다.

디스에이블드는 국내 최초로 발달장애 예술가의 작품을 NFT로 발행하고있다. 다양한 시도로 발달장애 예술 문화를 알리고 있는 디스에이블드는 앞으로도 많은 작가의 작품들을 NFT 시장에 보여줄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