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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입력 2022-02-21 09:3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60,3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두산중공업, 현대로템, 두산밥캣, 씨에스윈드,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디와이, 현대엘리베이터, 에스에프에이, 한국테크놀로지, 광림 순이었다.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중공업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585 미디어지수 490,052 소통지수 417,245 커뮤니티지수 337,133 시장지수 2,285,4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3,44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533,335와 비교하면 16.98% 하락했다.

2위, 현대로템 ( 대표 이용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860 미디어지수 137,179 소통지수 260,495 커뮤니티지수 184,133 시장지수 493,1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0,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421과 비교하면 6.32% 하락했다.

3위, 두산밥캣 ( 대표 스캇성철박, 조덕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88 미디어지수 36,496 소통지수 87,785 커뮤니티지수 38,926 시장지수 890,5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8,40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52,317과 비교하면 7.28% 하락했다.

4위, 씨에스윈드 ( 대표 김성권, 김승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19 미디어지수 58,941 소통지수 136,107 커뮤니티지수 82,656 시장지수 509,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3,2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14,503과 비교하면 7.80% 하락했다.

5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 대표 조영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83 미디어지수 74,174 소통지수 184,164 커뮤니티지수 112,911 시장지수 317,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5,06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48,815와 비교하면 1.8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두산중공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두산중공업 브랜드는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52,573개와 비교하면 13.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30% 하락, 브랜드이슈 9.52% 하락, 브랜드소통 14.06% 하락, 브랜드확산 22.49% 하락, 브랜드시장 4.5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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