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에듀테크 써큘러스리더, 앱 기반 한글 학습 서비스 ‘아이설렘 한글’ 출시

입력 2022-02-23 09:00

에듀테크 써큘러스리더, 앱 기반 한글 학습 서비스 ‘아이설렘 한글’ 출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써큘러스리더가 앱 기반 한글 학습 서비스 ‘아이설렘 한글’을 출시했다.

아이설렘 한글은 한글을 배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난독, 느린 학습자, 다문화가정 학생)를 위해 개발된 한글 학습 앱이다. AI 교사가 학습자의 음성과 필기를 실시간으로 인식하여,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자가 오류를 수정하고 정확하게 읽고 쓸 수 있도록 가르친다. 음성인식과 필기인식 기술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나만의 선생님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함께 학습을 해 나가는 방식으로 학습이 이루어진다. 또한 AI 교사가 학습자의 이름을 부르면서 학습 피드백을 주기 때문에 학습자가 혼자 지루하게 기존의 학습과 차별점을 준다. 아이설렘 한글을 통해 학습을 완료하고 나면 한글을 소리 나는 대로 읽고 쓰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아이설렘 한글은 학습자의 현재 수준을 측정하여, 정확한 출발점에서 학습을 시작한다. 읽기, 쓰기, 음운인식 영역의 진단검사를 통해 학습자에게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학습 목표를 제시하여, 필요한 학습을 적정한 기간에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진단검사는 아이설렘 한글 앱을 다운 받은 모든 학습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진단 결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아이설렘 한글은 기존의 한글 학습 앱과는 달리 한글 읽기·쓰기 발달체계에 기반을 두고, 표음문자인 한글을 학습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파닉스 교수법(소리중심 교수법)을 적용하였다. 연구를 통해 효과성이 입증된 커리큘럼과 액티비티가 제공되며, 학습자의 진전도(향상도)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면서 학습자의 발달 단계에 따라 개별화된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써큘러스리더는 자체 학습클리닉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수/국어/유아교육 및 심리상담 분야의 교육전문가가 연구하고 현장에서 직접 가르치고 검증한 학습 콘텐츠를 기반으로 학습 활동을 개발하고 있다. 더불어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음성인식과 필기인식 기술을 개발하면서 교육적 전문성과 기술적 전문성을 함께 보유하고 있다.

아이설렘 한글 이애진 대표는 “써큘러스리더는 ‘교육에서의 평등을 이루는데 기여하자’라는 비전을 가지고 설립된 회사이다. 에듀테크 기업에 머물기보다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들을 위해 디딤돌이 되어 줄 수 있는 기업으로써 <에듀케어 서비스 분야>를 개척하고 싶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