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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1위

입력 2022-02-23 09:4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섬, 3위 LF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072,31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F&F, 한섬, LF, 휠라홀딩스, 덕성, 영원무역, 신원, 신세계인터내셔날, 효성티앤씨, 한세실업 순으로 분석됐다.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1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943 미디어지수 68,773 소통지수 147,763 커뮤니티지수 103,599 시장지수 3,407,854 사회공헌지수 31,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15,36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582,673과 비교하면 14.56% 하락했다.

2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822 미디어지수 244,586 소통지수 1,957,063 커뮤니티지수 272,367 시장지수 475,070 사회공헌지수 87,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0,18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61,910과 비교하면 26.15% 상승했다.

3위, LF ( 대표 김상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864 미디어지수 143,597 소통지수 1,100,977 커뮤니티지수 1,039,655 시장지수 271,446 사회공헌지수 16,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9,7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93,666과 비교하면 104.05% 상승했다.

4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492 미디어지수 56,814 소통지수 105,011 커뮤니티지수 852,662 시장지수 1,041,463 사회공헌지수 19,8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2,3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40,842와 비교하면 27.66% 상승했다.

5위, 덕성 ( 대표 이봉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240 미디어지수 287,722 소통지수 730,047 커뮤니티지수 407,321 시장지수 142,188 사회공헌지수 32,2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6,79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01,080과 비교하면 42.3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F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F&F 브랜드는 패션사업을 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3,837,712개와 비교하면 14.2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64% 하락, 브랜드이슈 17.95% 상승, 브랜드소통 40.63% 상승, 브랜드확산 46.50% 상승, 브랜드시장 3.24% 하락, 브랜드공헌 42.1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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