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바이오큐빅스, 구강교정분야 1190억달러 미국시장 진출 추진

입력 2022-02-24 16:00

바이오큐빅스, 구강교정분야 1190억달러 미국시장 진출 추진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2018년 설립된 (주)바이오큐빅스가 자체 개발하여 특허 받은 메디컬 플랫폼 ‘큐빅스’로 미국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미국 치과 시장은 치아교정 116억 달러, 치아보철 105억 달러 등 연간 1190억 달러의 최대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치과 진료를 미뤄왔던 미국인들이 다시 치과를 찾기 시작하면서 치과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바이오큐빅스는 최근 LA에 소재한 브랜드 네트워크 치과 'David Yoo DMD INC DBA Prime Dental'과 ‘큐빅스’ 미국 총판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큐빅스’는 정밀한 3차원 원격 진단 및 분석, 모의 시술 등이 가능한 메디컬 플랫폼으로, 바이오큐빅스는 해당 기기를 통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3D 프린터와 파노라마 인상 데이터, 세팔로(2D) 등과 연계한 환자 맞춤형 의료 기구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 바이오큐빅스는 3D 기술을 가지고 정확한 진단 분석법을 활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3D CT, 3D Scanner, CAD/CAM 등 3D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통합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바이오큐빅스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해 치과 진료를 미룬 미국인들이 일반적인 치료 외에 치아 교정, 미백 등의 선택적 치과 진료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 65세 이상 노령 인구 증가로 치과진료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이므로 향후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