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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입력 2022-02-25 09:3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26,7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진원생명과학, 바이오니아, 알테오젠, 네이처셀, 에이비엘바이오, 바이오리더스, 제넥신, 휴젤, 유바이오로직스, 메디톡스 순이었다.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진원생명과학 ( 대표 박영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4,841 소통지수 973,307 커뮤니티지수 910,169 시장지수 524,2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2,58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00,785와 비교하면 93.59% 상승했다.

2위, 바이오니아 ( 대표 박한오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3,126 소통지수 647,903 커뮤니티지수 706,742 시장지수 436,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4,22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79,853과 비교하면 41.34% 상승했다.

3위, 알테오젠 ( 대표 박순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930 소통지수 365,104 커뮤니티지수 426,769 시장지수 1,031,3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8,1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89,345와 비교하면 17.26% 상승했다.

4위, 네이처셀 ( 대표 라정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180 소통지수 482,279 커뮤니티지수 668,536 시장지수 449,6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5,63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18,453과 비교하면 52.12% 상승했다.

5위, 에이비엘바이오 ( 대표 이상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784 소통지수 453,660 커뮤니티지수 525,947 시장지수 580,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9,38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11,693과 비교하면 23.8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진원생명과학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15,870개와 비교하면 7.70%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6% 하락, 브랜드이슈 16.12% 상승, 브랜드소통 21.80% 상승, 브랜드확산 5.2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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