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운영은 물론 모바일 서비스에 걸친 성공적인 디지털화로 지속적 성장

19회를 맞이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 및 발표하는 인증제도이다. 올해는 90개 산업군에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및 이미지가치 등 총 6개 부문에 대해 산업계 전문가, 애널리스트 및 소비자로 구성된 1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버거킹은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한 탁월한 이해를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과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매장 운영과 주문, 결제 및 픽업 전반에 걸친 성공적인 디지털화는 지속적인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버거킹은 키오스크, POS, 킹오더 서비스 등 플랫폼을 다각화하고, 매장식사, 포장 및 배달 동선을 분리하는 등 고객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소비자 니즈를 면밀히 반영한 메뉴 전략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L-글루탐산나트륨을 제외하는 것 외에도 번, 마요네즈, 케첩, 피클 등 와퍼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에 대해 향료, 색소, 보존제 및 첨가제의 성분을 개선한 ‘리얼 와퍼’ 프로젝트를 국내에 도입하기도 했다.
버거킹 관계자는 "4년 연속 의미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감사하다”며 "퀵서비스레스토랑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서 늘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차별화되는 고객 경험을 위한 혁신과 디지털 강화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