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1위

입력 2022-03-08 09:2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99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377,85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한화솔루션, 에코프로, 포스코케미칼, 롯데케미칼, LG화학, 금호석유, OCI, SK케미칼, SKC, 한국석유 순으로 분석됐다.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1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956 미디어지수 1,018,158 소통지수 1,692,959 커뮤니티지수 1,390,353 시장지수 397,0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5,47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950,844와 비교하면 2.94% 하락했다.

2위, 에코프로 ( 대표 이동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196 미디어지수 594,744 소통지수 368,345 커뮤니티지수 786,676 시장지수 126,6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5,61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98,272와 비교하면 50.55% 상승했다.

3위, 포스코케미칼 ( 대표 민경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747 미디어지수 696,149 소통지수 243,687 커뮤니티지수 506,627 시장지수 501,6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7,86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98,924와 비교하면 12.45% 하락했다.

4위, 롯데케미칼 ( 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740 미디어지수 519,284 소통지수 256,633 커뮤니티지수 847,909 시장지수 400,3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0,8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81,523과 비교하면 9.05% 상승했다.

5위,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036 미디어지수 104,423 소통지수 101,348 커뮤니티지수 122,192 시장지수 1,515,9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6,95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42,739와 비교하면 57.3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화솔루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73,5559개와 비교하면 0.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08% 하락, 브랜드 이슈 7.06% 하락, 브랜드 소통 0.39% 하락, 브랜드확산 20.95% 상승, 브랜드 시장 15.1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