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입력 2022-03-10 09:2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안랩, 3위 디어유 순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안랩, 3위 디어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577,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더존비즈온, 안랩, 디어유, 한글과컴퓨터, 스코넥, 비즈니스온, 맥스트, 알체라, 알서포트, 케이사인 순이었다.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더존비즈온 ( 대표 김용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180 미디어지수 179,385 소통지수 173,780 커뮤니티지수 327,141 시장지수 3,217,694 사회공헌지수 162,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6,99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61,180과 비교하면 15.10% 하락했다.

2위, 안랩 ( 대표 강석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575 미디어지수 450,727 소통지수 411,371 커뮤니티지수 494,059 시장지수 1,571,317 사회공헌지수 129,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8,35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294,472와 비교하면 32.22% 하락했다.

3위, 디어유 ( 대표 안종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295 미디어지수 164,816 소통지수 134,759 커뮤니티지수 41,095 시장지수 2,422,770 사회공헌지수 30,3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2,069로 분석됐다. 디어유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4위, 한글과컴퓨터 ( 대표 변성준, 김연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1,945 미디어지수 290,165 소통지수 262,601 커뮤니티지수 237,315 시장지수 1,208,922 사회공헌지수 193,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4,12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83,192와 비교하면 26.76% 하락했다.

5위, 스코넥 ( 대표 황대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7,300 미디어지수 280,050 소통지수 205,337 커뮤니티지수 222,835 시장지수 556,376 사회공헌지수 50,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2,816으로 분석됐다. 스코넥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더존비즈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199,408개와 비교하면 5.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40% 상승, 브랜드 이슈 5.40% 상승, 브랜드 소통 6.62% 하락, 브랜드 확산 15.69% 하락, 브랜드 시장 7.68% 하락, 브랜드 공헌 2.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