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174,6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3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부산은행 순이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구은행 ( 대표 임성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4,836 미디어지수 544,283 소통지수 958,602 커뮤니티지수 912,967 사회공헌지수 290,723 CEO지수 325,2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6,641이 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974,072와 비교해보면 5.97% 하락했다.
2위, 광주은행 ( 대표 송종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011 미디어지수 332,746 소통지수 553,782 커뮤니티지수 923,997 사회공헌지수 185,683 CEO지수 163,7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2,985가 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84,306과 비교해보면 6.24% 상승했다.
3위, 경남은행 ( 대표 최홍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428 미디어지수 280,376 소통지수 527,339 커뮤니티지수 706,471 사회공헌지수 120,061 CEO지수 150,6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3,302가 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92,735와 비교해보면 24.33% 하락했다.
4위, 전북은행 ( 대표 서한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407 미디어지수 255,286 소통지수 401,171 커뮤니티지수 652,220 사회공헌지수 135,919 CEO지수 89,5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5,539가 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87,301과 비교해보면 11.23% 상승했다.
5위, 제주은행 ( 대표 서현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787 미디어지수 182,519 소통지수 311,726 커뮤니티지수 920,421 사회공헌지수 51,114 CEO지수 25,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8,439가 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74,397과 비교해보면 1.5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구은행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602,005개와 비교하면 9.78%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00% 하락, 브랜드이슈 14.05% 하락, 브랜드소통 2.60% 하락, 브랜드확산 10.08% 하락, 브랜드공헌 3.06% 상승, CEO평가 2.89% 하락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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