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와 충북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샤비(C#AVI)’ 등 7개 브랜드가 더현대서울 내 비클린 팝업스토어 입점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온라인 커머스도 네이버와 아프리카 TV를 통해 선보인다고 전했다.
‘I♥ OSONG(알러뷰 오송’이라는 이름으로 4일 시작된 금번 팝업스토어는 더현대서울 개점 1주년 행사와 같이 진행되어 10일까지 이어지며, MZ세대를 겨냥한 제품라인업과 현장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온라인 커머스도 현재 함께 진행되고 있는 중으로, 네이버를 통한 라이브 커머스가 3월 9일(수) 시작되어 11일(금)까지 실시되며, 바로 다음날인 12일(토)부터 아프리카TV를 통한 라이브 커머스도 시작되어 14일(월)까지 이어진다.
라이브커머스에는 ‘샤비’를 비롯해 자연주의 비건화장품‘곰푸(GOMPOO)’와 탁월한 기술력의 아토피 전문브랜드 ‘닥터아토지아’, 기능성원료로만 100% 개발한 ‘낫씨백(NOTSEEBACK)’, 천연화장품브랜드 ‘스테이영’, 펩타이드 기반의 기능성화장품 ‘셀라톡스’, 자연주의 입욕제 전문브랜드‘ 아임밤(I’m BOMB)’ 등 7개의 충북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12일부터 시작되는 아프리카TV에서는 충북화장품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화이트데이 특집으로 ‘I♥OSONG’ 기부판매 이벤트도 진행해 판매금액의 일부는 기부로 이어진다.
주최 측에 따르면 충북화장품의 우수성을 브랜드가 아닌 제품력으로 인정받고, 또 제품력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선순환 구조의 시장점유 확대기회를 위해 금번 더현대서울 비클린 팝업스토어와 온라인커머스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한다.
충북테크노파크 관계자는 "화장품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주도하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이며 충북화장품은 탁월한 기능성뿐만 아니라 트레디한 브랜드 텔링으로 시장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앞으로도 충청북도와 함께 시장과 시대 흐름에 맞는 화장품산업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