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입력 2022-03-11 10:0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온시스템, 3위 만도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만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126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9,074,13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만도, 일진하이솔루스, 금호타이어, 명신산업, 현대위아, 한국앤컴퍼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화신 순으로 분석됐다.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조성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402 미디어지수 535,487 소통지수 614,335 커뮤니티지수 570,915 시장지수 2,828,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9,50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949,352와 비교하면 4.04% 하락했다.

2위, 한온시스템 ( 대표 성민석, 너달쿠추카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112 미디어지수 253,277 소통지수 331,108 커뮤니티지수 200,903 시장지수 787,2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2,66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40,452와 비교하면 6.64% 상승했다.

3위, 만도 ( 대표 정몽원, 김광헌, 조성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807 미디어지수 324,696 소통지수 401,430 커뮤니티지수 322,121 시장지수 285,0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0,08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0,910과 비교하면 25.54% 하락했다.

4위, 일진하이솔루스 ( 대표 안홍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423 미디어지수 438,900 소통지수 223,935 커뮤니티지수 260,470 시장지수 182,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2,71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08,837과 비교하면 1.15% 상승했다.

5위, 금호타이어 ( 대표 정일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208 미디어지수 319,651 소통지수 186,311 커뮤니티지수 434,030 시장지수 153,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6,77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181과 비교하면 8.3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모비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301,521개와 비교하면 7.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4.69% 하락, 브랜드 이슈 17.51% 하락, 브랜드 소통 5.94% 하락, 브랜드 확산 2.58% 상승, 브랜드 시장 6.1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