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로마티카, 3위 톤28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442,053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3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달바, 아로마티카, 톤28, 아떼, 빌리프, 디어 달리아, 닥터 브로너스, 멜릭서, 보나쥬르, 아워글래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달바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645 소통지수 255,871 커뮤니티지수 267,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8,94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39,699와 비교하면 8.01% 상승했다.
2위, 아로마티카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873 소통지수 244,100 커뮤니티지수 186,1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9,17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37,358과 비교하면 4.06% 상승했다.
3위, 톤28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64,667 소통지수 100,540 커뮤니티지수 196,3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53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3,923과 비교하면 5.83% 하락했다.
4위, 아떼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93 소통지수 78,124 커뮤니티지수 255,5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1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318과 비교하면 505.52% 상승했다.
5위, 빌리프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88,907 소통지수 118,298 커뮤니티지수 142,8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06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4,856과 비교하면 11.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달바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 보니 지난 2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008,867개와 비교해보면 10.8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9% 하락, 브랜드 소통 6.32% 상승, 브랜드 확산 25.68%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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