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3월...1위

입력 2022-03-15 09:51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577,1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KB저축은행 순이었다.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3월...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 대표 임진구, 정진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0,114 미디어지수 602,196 소통지수 389,004 커뮤니티지수 350,241 소셜지수 336,3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7,94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71,005와 비교하면 27.54% 하락했다.

2위, OK저축은행 ( 대표 정길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894 미디어지수 469,916 소통지수 490,596 커뮤니티지수 389,859 소셜지수 294,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0,04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09,985와 비교하면 22.71% 하락했다.

3위, 웰컴저축은행 ( 대표 김대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694 미디어지수 497,547 소통지수 309,397 커뮤니티지수 413,458 소셜지수 467,9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3,08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01,947과 비교하면 12.41% 상승했다.

4위, 페퍼저축은행 ( 대표 장매튜하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142 미디어지수 402,368 소통지수 230,296 커뮤니티지수 505,663 소셜지수 213,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2,49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86,991과 비교하면 23.69% 하락했다.

5위, 한국투자저축은행 ( 대표 권종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623 미디어지수 181,915 소통지수 267,913 커뮤니티지수 184,739 소셜지수 161,0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6,23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11,697과 비교하면 12.8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BI저축은행이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6,448,814개와 비교해보면 14.64%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30% 하락, 브랜드이슈 10.01% 하락, 브랜드소통 15.02% 하락, 브랜드확산 23.27% 하락, 브랜드소셜 11.8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연임하다, 대출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SBI를 찾습니다, 스피드론, 중금리대출'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28%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