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 리무벌’이란 아마존이 관리하는 FBA 창고에서 상품 검수를 통해, 회수가 필요한 제품의 회수를 요청하는 프로세스를 뜻한다. 창고 안에 상품을 보관하고 검수하다 보면 제품에 결함이 생긴 것을 발견하게 될 가능성이 있고, 또 제품의 회전율이 타제품에 비해 낮아 창고에서 보관하는 스토리지 비용이 더욱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 리무벌을 통해 제품의 회수를 요청하게 된다. 단순히 회수만 하는 것이 아닌 상품 재분류나 라벨 재생성 등 기타 번거로운 과정이 동반되기에 리무벌이 발생했을 경우의 불편함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에 NEXGEN 3PL이 나섰다. 기존 기업이 가지고 있는 15년 이상의 경험을 토대로 입고의 정확성을 공고히 하고, 재고 관리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무벌 상품에 대한 상품당 비용, 기본 청구비를 과감히 없애고 비용을 업계 최저가로 유지하면서도 당일 출고 서비스, 자동 발송 서비스와 같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 3자 물류 시스템을 처음 이용해 보는 셀러라면 아마존 물류 방식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미숙으로 인한 실수가 생길 수 있고 시시각각 바뀌는 정책에 대한 인지가 부족할 수도 있고, 상품에 결함이 생기거나, 상품이나 패킹을 변경해야만 하는 상황이 올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NEXGEN 3PL의 아마존 리무벌 서비스는 셀러가 직면한 리무벌 문제의 해결을 빠르게 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일하게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 셀러들에게는 든든한 지원군이 될 전망이다.
NEXGEN 3PL의 한 관계자는 “가격보다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들이 보다 편리하게 아마존 물류 창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리무벌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좋겠지만, 어쩔 수 없이 발생하게 되어 있다. 그럴 때 스스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다시 배송받고, 라벨을 다시 생성하고 또다시 보내는 등 여러 물리적 시간과 비용이 소모된다. 우리는 그런 불편함을 줄이고, 이용자들이 마치 내 창고를 보유한 것처럼, 내 직원이 관리해 주는 것처럼 느끼게 하고 싶다.”라고 밝히며 “믿고 맡겨주시는 셀러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언제나 발전하시길 기원한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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