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아틱(Artique)’ 라이브 커머스 채널운영으로 실시간 소통을 통해 k-pop 한류 스타(펜타곤, SF9, 브라이언, 블락비, 위아이 등)와 전문 도슨트 김찬용 등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실시간 약 8만 명의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전시전 소개, 문화 소통, 원화 판매를 진행 하였다.
이러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아틱(Artique)'이 자사 플랫폼을 런칭하고 다양한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기존의 구매 방식 외 분할판매, 지분매매 및 NFT 형식의 디지털 파일 또한 함께 판매를 진행 예정이라고 한다.
Mr. Brainwash, ZEVS, JonOne, L’Atlas 등 MZ 세대들이 선호하는 국내 및 해외 탑 작가들과 직접 저작권 계약과 작품 구매 및 계약을 통해 투명하고 명확한 운영체제를 구성하여 안전한 거래를 추구하며 미술작품을 비롯한 예술작품과 컨텐츠 IP 등의 B2B, B2C 및 C2C 거래와 나아가 유명 국, 해외 작가들과 스타들의 콜라보 작품 기획전도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경매기능, 구매그림 홍보하기, 홍보 요청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더불어 기존 디지털 컨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해온 기업으로써 희소성과 높은 가치에 초점을 두고 작품을 선정하여 직접 자체 개발을 통해 재미와 감동 그리고 재테크를 연결하는 새로운 차원의 이용자들의 재미와 감동을 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곳에 재미와 감동을, 창작자를 보호하고, 혁신으로 인한 이익은 고객에게’를 강조하는 유니콘랜드 대표는 아틱운영의 개방성과 참여자 권리 보장과의 연계를 통해 디지털 아트 생태계의 공익성과 경제적 가치 극대화를 병행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만들 계획이며 수익의 사회 환원 등 다양한 사회친화적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틱(Artique)’ 플랫폼 서비스는 오는 3월 말 시범서비스를 운영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는 4월 중 그랜드오픈 행사와 함께 론칭 한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