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일루코, 2022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 수상

입력 2022-03-17 09:00

일루코, 2022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 수상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광학 의료기기 제조업체 일루코 (홍일표 대표)가 전년도 세계일류상품선정(산업통상자원부)에 이어 2022년 독일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메디컬 루페 와 헤드라이트 두제품 모두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reddot)디자인상은 IF디자인 IDEA디자인과 함께 세계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특히 일루코가 이번에 수상한 디자인상제품은 치과, 외과수술실, 동물병원 등 의료현장 전반에서 사용이 된다. 특히 시술부의 확대효과 및 의사들의 자세를 교정해주는데 필수로 사용되는 확대경으로, 루페(LOUPES)제품 중에서 아시아최초의 레드닷디자인 수상이다.

일루코 해외영업 담당 Angela Park은 “메디컬 루페는 정밀한 광학설계 및 초정밀 렌즈 가공기술이 핵심기술이라 할 수 있다며 당사는 국내 루페 제조업체중 유일하게 광학설계연구소에서 자체 설계 및 렌즈가공에서 코팅까지 전공정 인라인화 기술이 내재화 되어있는 경쟁력 있는 회사이다. 디자인 뿐 아니라 최고의 광학성능을 자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OEM방식이 아닌 직접 개발 및 제조 방식은 많은 인원 운영과 설비투자가 뒷받침 되어야하지만 회사는 정밀 광학 제품은 직접 설계 제조해야만이 트렌디한 제품출시, 성능 ,가격까지 만족할 수 있다며 회사대표는 앞으로도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루코는 올하반기에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직까지 전세계루페업계에서 3~4군데 밖에 생산하지 못하는 최고난도의 Ergonomic 굴절 방식의 루페가 바로 그 제품이다. 일루코의 의료용 광학현미경은 이미 기존에 출시되었던 피부과 더마토스코프에서 먼저 인정받기 시작했으며, 국내대학병원 한 곳도 빠짐없이 일루코 장비를 사용중이다.현재, 일루코는 전세계 20여개국의 독점대리점을 확보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안에 국내 대리점 한곳을 선정하여 내년부터는 국내 병의원에서도 일루코의 루페, 헤드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