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더라이브러리(The Library), 경기도 광주 공유오피스 프로젝트 완료

입력 2022-03-17 20:12

-프랜차이즈 퍼블리싱 기업 ‘행복한가족 주식회사’와 협업

[비욘드포스트 양윤모 기자] 공간 기획과 컨설팅을 사업 영역으로 하는 공간 크리에이티브 그룹 ㈜더라이브러리가 스터디&북&카페 중심의 스테이케이션 공간 디자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듈을 확장, 프랜차이즈 퍼블리싱 기업 ‘행복한가족 주식회사’와 협업해 공유오피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공유오피스
공유오피스


더라이브러리(애칭 ‘더라’)는 ‘Be yourself’라는 모토를 중심으로 사용자가 자기다움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공간을 선보여 왔다. ‘더라’는 스터디카페 ‘더라이브러리’의 기획을 토대로 두 번째 공간 모듈인 공유오피스 프로젝트를 구상했고, 프랜차이즈 퍼블리싱 기업 ‘행복한가족 주식회사’와 이번 협업의 결과물을 보여주게 됐다.

‘행복한가족 주식회사’는 외식 프랜차이즈 '행복한찜닭'과 '화락바베큐치킨'을 대표브랜드로 하여 약 15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더라’의 공간 철학을 열린 마음으로 수용하고 인정하며 함께 공유오피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공유오피스
공유오피스


이번 공유오피스는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 약 110평(363m2)의 규모로 만들어졌다. 라운지, 공유 좌석, 휴게공간, OA실, 라이브러리, 미팅룸(4~6인), 피트니스룸, 폰부스, 스토리지, 1~3인실, 대회의실, 수면실 등으로 구성됐다. 이 공간들은 ‘행복한가족 주식회사’ 산하의 협력사 및 함께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이용하게 될 공유오피스로, 철저히 클라이언트의 니즈(needs)를 반영한 공간 기획이 특징이다.

공유오피스 내 각 공간은 비비드한 컬러(vivid color)를 중심으로 기획됐으며, 각 공간별로 독립된 하나의 콘셉트를 지향하고 있다. 독립된 색채의 여러 공간이 모여 공유오피스를 구성하고, 각각의 의도된 컬러들은 향후 확대되어 ‘더라이브러리 소사이어티(Society)’ 모듈에 적용될 예정이다.

공유오피스
공유오피스


‘더라’는 더라이브러리 소사이어티’라는 명칭 하에 공유오피스, 스터디카페, 세이브하우스(주거&도미토리), H LAB(커피랩) 등의 다양한 모듈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공유오피스 프로젝트에서도 ‘더라이브러리 소사이어티’ 모듈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다양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제안하는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으로서, 지점마다 고유의 테마를 가진 공간 기획을 보여준다는 ‘더라’만의 철학이 그대로 반영됐다.

㈜더라이브러리는 공간 기획과 컨설팅을 사업 영역으로 하는 ‘공간 크리에이티브 그룹’이다. 로고는 인간이 달을 탐험하고 찍은 인류의 첫 발자국을 모티브로 하여, 모두가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해 누구도 가지 않은 자신만의 길을 만들라는 의미를 담았다. 우리집 가장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스테이케이션 공간을 지향하는 더라이브러리는 이번 공유오피스 프로젝트의 성공을 시작으로, 서울 강남권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공유오피스 론칭을 준비 중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