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6,752,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이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이병성, 최창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2,045 미디어지수 1,348,481 소통지수 1,299,693 커뮤니티지수 1,232,734 사회공헌지수 372,8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5,78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69,487과 비교하면 3.87% 상승했다.
2위, 메리츠자산운용 ( 대표 이정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6,816 미디어지수 1,069,484 소통지수 920,893 커뮤니티지수 1,018,316 사회공헌지수 372,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8,18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712,993과 비교하면 3.93% 상승했다.
3위, 이지스자산운용 ( 대표 이규성, 강영구, 신동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8,454 미디어지수 1,283,074 소통지수 926,677 커뮤니티지수 1,033,726 사회공헌지수 366,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8,05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50,435와 비교하면 31.16% 상승했다.
4위, 삼성자산운용 ( 대표 서봉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2,645 미디어지수 909,868 소통지수 910,269 커뮤니티지수 978,061 사회공헌지수 293,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4,63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04,836과 비교하면 17.24% 상승했다.
5위, KB자산운용 ( 대표 이현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662 미디어지수 415,741 소통지수 540,609 커뮤니티지수 1,125,370 사회공헌지수 177,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3,85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8,456과 비교하면 36.6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4,180,409개와 비교하면 5.82% 증가했다. 세 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9% 하락, 브랜드이슈 9.67% 상승, 브랜드소통 1.77% 상승, 브랜드확산 14.97% 상승, 브랜드공헌 5.4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