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금융·증권

온세미, 최신 고전력 토템폴 PFC 컨트롤러 공개

입력 2022-03-22 14:00

까다로운 효율성 기준 충족
NCP1681, 개발 시간과 비용 절감으로 솔루션의 신속한 시장 출시 지원

온세미, 최신 고전력 토템폴 PFC 컨트롤러 공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 기업 온세미가 브리지리스 토템폴 PFC(TP PFC) 토폴로지를 지원하는 최신 혼합 신호 컨트롤러를 22일 발표했다.
NCP1681은 초고밀도 오프라인 전원 공급장치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350W 설계에 적합한 NCP1680의 성공을 토대로 전력 용량을 킬로 와트(kW) 범위까지 확장한다.

기존의 TP PFC 설계가 까다롭고 코딩이 필요한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필요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NCP1681 코딩 없이 개의 외부 컴포넌트만으로 완벽한 기능을 제공하는 TP PFC 솔루션을 구현할 있으며 시간, 비용 공간을 절약할 있다.

이번 출시에 대해 로버트 (Robert Tong) 온세미 컴퓨팅 클라우드 부문 수석 부사장은 새로운 NCP1681 코드-프리 TP PFC 설계의 이점을 높은 전력의 영역으로 확장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설계 효율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설계 시간 비용을 절감할 있으며, 솔루션을 신속하게 시장에 제공할 있다" 설명했다.

NCP1681 고정 주파수 연속 전도 모드(CCM) 또는 멀티 모드 작동 하나로 설정할 있다. 멀티모드를 통해 컨트롤러는 CCM 임계동작모드(CrM) 자연스럽게 전환해 모든 전력 수준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있다.

토템폴 PFC 컨트롤러와 함께 온세미는 토템폴의 고속 레그(leg) 사용할 있는 다양한 SiC MOSFET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 제공한다. SiC MOSFET 디바이스는 낮은 저항(RDS(on)) 작은 크기로 저용량 게이트 차지(Qg) 보장하며, 시스템 크기를 줄인 상태에서 최고의 효율을 제공해 전력 밀도를 실현한다. NCP51561 갈바닉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 함께 NCP1681 사용하면 스위칭 성능 저하 없이 견고한 설계를 구현할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