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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1위

입력 2022-03-24 09:1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섬, 3위 LF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526,03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홀딩스, 한세실업, 영원무역, 효성티앤씨, 덕성, 제이에스티나, 쌍방울, 신원, 코데즈컴바인, 비비안, 백산, 신성통상, 코웰패션, 배럴, DI동일, 대현, 골드퍼시픽, BYC, 화승엔터프라이즈, 까스텔바작, 진도, 전방, 윌비스, 제로투세븐, 성안, 국동 순으로 분석됐다.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1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118 미디어지수 279,260 소통지수 157,555 커뮤니티지수 119,074 시장지수 3,046,105 사회공헌지수 38,2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1,33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915,361과 비교하면 2.15% 하락했다.

2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2,514 미디어지수 255,380 소통지수 1,017,447 커뮤니티지수 278,725 시장지수 463,856 사회공헌지수 97,4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5,39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10,188과 비교하면 24.51% 하락했다.

3위, LF ( 대표 김상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771 미디어지수 144,892 소통지수 828,632 커뮤니티지수 1,086,234 시장지수 280,836 사회공헌지수 17,6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5,99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39,763과 비교하면 4.31% 하락했다.

4위, 신세계인터내셔날 ( 대표 장재영, 이길한, 손문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894 미디어지수 320,412 소통지수 367,748 커뮤니티지수 931,099 시장지수 574,656 사회공헌지수 25,4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2,29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43,954와 비교하면 16.06% 상승했다.

5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482 미디어지수 165,397 소통지수 514,268 커뮤니티지수 259,345 시장지수 1,038,244 사회공헌지수 22,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0,4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22,340과 비교하면 2.3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F&F 브랜드는 패션사업을 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50,072,318개와 비교하면 9.0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6% 상승, 브랜드이슈 2.26% 하락, 브랜드소통 18.41% 하락, 브랜드확산 21.20% 하락, 브랜드시장 2.31% 하락, 브랜드공헌 14.2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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