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금융·증권

알고리즘랩스, 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과 MOU 체결

입력 2022-03-25 09:34

‘비정형 데이터 광학문자인식 솔루션 구축’ ...업무협약 통해 상호 밀접한 교류와 협력 약속
데이터 기반의 AI 지원 체계 구축 및 관리 경로 제공 사업 중점적으로 진행 계획

알고리즘랩스, 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과 MOU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AI 커스터마이징 플랫폼 기업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가 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과 ‘AI(인공지능) 파이프라인 옵티마이저를 활용한 비정형 데이터 광학문자인식(OCR) 솔루션’ 구축을 중심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발전을 위한 정보의 상호 교환, 상호 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반 사항 마련, 데이터 기반의 AI 지원 체계 구축 및 관리 경로 제공 관련 사업 진행 등이다.

협약에 따라 알고리즘랩스는 자사의 핵심 기술인 ‘AI 파이프라인 옵티마이저’를 활용해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광학문자인식(OCR) 솔루션을 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에 제공할 예정이다.

알고리즘랩스가 제공하는 광학문자인식(OCR) 솔루션의 핵심인 ‘AI 파이프라인 옵티마이저’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가장 최적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자동으로 선별 및 구축해주는 프로세스다. 이를 활용하면 전문가 없이도 원하는 인공지능 개발이 가능하고, 기업이 솔루션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데이터가 쌓일수록 AI 프로그램이 한층 더 진화하도록 설계됐다.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에 보다 체계적인 OCR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밀접하게 교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지원 체계를 도입함으로써 디지털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알고리즘랩스는 자사의 핵심 기술인 AI 파이프라인 옵티마이저 플랫폼 구축 사업을 통해 AI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