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2,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26,771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진원생명과학, 바이오니아, 알테오젠, 제넥신, 에이비엘바이오, 네이처셀, 메디톡스, 휴젤, 헬릭스미스, 메디포스트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진원생명과학 ( 대표 박영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9,915 소통지수 839,491 커뮤니티지수 1,072,743 시장지수 579,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1,39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92,584와 비교하면 1.86% 하락했다.
2위, 바이오니아 ( 대표 박한오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0,017 소통지수 743,295 커뮤니티지수 799,976 시장지수 512,6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5,93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74,229와 비교하면 15.66% 상승했다.
3위, 알테오젠 ( 대표 박순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054 소통지수 323,462 커뮤니티지수 383,927 시장지수 1,144,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5,67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98,146과 비교하면 1.07% 하락했다.
4위, 제넥신 ( 대표 우정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312 소통지수 423,931 커뮤니티지수 581,583 시장지수 545,6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4,44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8,514와 비교하면 8.29% 하락했다.
5위, 에이비엘바이오 ( 대표 이상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850 소통지수 384,225 커뮤니티지수 460,055 시장지수 608,8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0,99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89,389와 비교하면 8.9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진원생명과학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26,771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43% 하락, 브랜드소통 6.41% 하락, 브랜드확산 1.88% 하락, 브랜드시장 10.1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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