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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입력 2022-03-29 09:28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피에이치씨, 3위 한국비엔씨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피에이치씨,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2,7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에스디바이오센서, 피에이치씨, 한국비엔씨, 유앤아이, 인트로메딕, 세종메디칼, 수젠텍, 디오, 인바디, 덴티움 순이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디바이오센서 ( 대표 이효근, 허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7,333 미디어지수 721,939 소통지수 661,988 커뮤니티지수 638,020 시장지수 3,234,208 사회공헌지수 250,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13,79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550,673과 비교하면 4.02% 상승했다.

2위, 피에이치씨 ( 대표 최인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8,763 미디어지수 939,211 소통지수 867,669 커뮤니티지수 745,903 시장지수 112,776 사회공헌지수 315,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09,4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17,581과 비교하면 41.96% 상승했다.

3위,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4,788 미디어지수 509,336 소통지수 412,794 커뮤니티지수 618,235 시장지수 468,125 사회공헌지수 469,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2,2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19,000과 비교하면 4.53% 하락했다.

4위, 유앤아이 ( 대표 구자교, 정준교, 김정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0,423 미디어지수 581,670 소통지수 608,636 커뮤니티지수 588,844 시장지수 129,089 사회공헌지수 212,2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0,91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27,455와 비교하면 16.63% 상승했다.

5위, 인트로메딕 ( 대표 조용석, 권혁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1,248 미디어지수 607,537 소통지수 577,093 커뮤니티지수 515,464 시장지수 122,051 사회공헌지수 216,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9,93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53,179와 비교하면 40.6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600,385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04% 상승, 브랜드이슈 16.28% 하락, 브랜드소통 14.98% 하락, 브랜드확산 10.19% 하락, 브랜드시장 10.43% 상승, 브랜드공헌 13.8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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