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전통장 ‘죽장연’의 빈티지 장류를 활용한 밀키트 4종 출시
오랜 숙성 과정으로 깊은 맛 더해

프레시지는 뛰어난 맛과 품질로 해외 미슐랭 레스토랑 셰프를 비롯해 굵지의 식품 유통사를 사로잡은 ‘죽장연’과 협업하여 전통장을 소비자들이 더욱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밀키트로 선보였다. 특히 와인에서만 사용되던 ‘빈티지’라는 개념을 장에 도입한 죽장연만의 빈티지 장류를 프레시지의 간편식 제작 노하우에 접목해 숙성 장 고유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이번 협업 제품은 2016년부터 오랜 숙성 과정을 거쳐 깊은 맛이 일품인 ‘죽장연 빈티지 된장’과 쌀 조청을 사용해 매콤하면서도 건강한 단맛이 특징인 발효 고추장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한 색다른 한식 메뉴들로 구성됐다.
죽장연 밀키트는 ▲죽장연 빈티지 된장에 두부를 듬뿍 넣어 고소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강된장과 달콤짭짤한 소불고기 케일 쌈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두부 강된장 케일쌈밥’ ▲죽장연 빈티지 된장에 국내산 우렁이살을 가득 넣어 풍부한 식감의 강된장과 고소한 들기름을 곤드레밥에 곁들여 즐기는 ‘우렁 강된장과 곤드레밥 한상’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해 칼칼함을 더한 깊은 풍미의 비법 토마토 소스에 신선한 바지락이 어우러져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바지락 듬뿍 얼큰 파스타’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한 비법 양념장으로 은은한 매콤함과 감칠맛이 살아 있는 ‘오징어 제육불고기’ 총 4종이다.
프레시지 전서린 상품기획자는 “프레시지는 간편식 시장의 퍼블리셔로서 파트너사 고유의 제품을 간편식과 결합하여 소비자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다.”라며, “죽장연 밀키트는 빈티지 전통장을 맛을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기획된 제품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특징을 살린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