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서울반도체, 3위 덕산네오룩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66,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LX세미콘, 서울반도체, 덕산네오룩스, 이녹스첨단소재, 오성첨단소재, 우리조명, 선익시스템, 한송네오텍, 우리바이오, 미래나노텍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425 미디어지수 318,629 소통지수 289,527 커뮤니티지수 243,826 시장지수 556,770 사회공헌지수 147,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8,92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99,957과 비교하면 24.31% 상승했다.
2위, 서울반도체 ( 대표 이정훈, 홍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131 미디어지수 305,038 소통지수 343,812 커뮤니티지수 706,002 시장지수 193,687 사회공헌지수 44,1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8,81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20,474과 비교하면 20.28% 상승했다.
3위, 덕산네오룩스 ( 대표 이수훈, 이범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915 미디어지수 198,387 소통지수 210,124 커뮤니티지수 179,020 시장지수 256,828 사회공헌지수 51,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2,80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49,254과 비교하면 19.34% 상승했다.
4위, 이녹스첨단소재 ( 대표 장경호, 김경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475 미디어지수 169,371 소통지수 180,117 커뮤니티지수 149,765 시장지수 250,278 사회공헌지수 54,2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3,27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05,142와 비교하면 8.31% 하락했다.
5위, 오성첨단소재 ( 대표 이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355 미디어지수 202,865 소통지수 240,080 커뮤니티지수 181,684 시장지수 36,565 사회공헌지수 83,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8,99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3,688과 비교하면 132.6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X세미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83,908개와 비교하면 4.1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6% 상승, 브랜드이슈 8.06% 하락, 브랜드소통 5.71% 하락, 브랜드확산 13.37% 하락, 브랜드시장 7.87% 상승, 브랜드공헌 3.9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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