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입력 2022-04-05 10:01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GS칼텍스 주유소, 3위 에쓰오일 주유소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4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2위 GS칼텍스 주유소, 3위 에쓰오일 주유소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2,838,9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2년 4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GS칼텍스 주유소, 에쓰오일 주유소, SK에너지 주유소 순으로 분석됐다 .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주유소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852 소통지수 315,859 커뮤니티지수 631,0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0,802가 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66,976과 비교하면 1.30% 상승했다.

2위, GS칼텍스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398 소통지수 258,270 커뮤니티지수 548,7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0,388이 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13,831과 비교하면 0.38% 하락했다.

3위, 에쓰오일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79,329 소통지수 206,704 커뮤니티지수 257,1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141이 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14,212와 비교하면 31.13% 상승했다.

4위, SK에너지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49 소통지수 81,785 커뮤니티지수 189,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597이 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36,151과 비교하면 9.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오일뱅크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주유소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731,171개와 비교하면 3.95%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2% 상승, 브랜드소통 4.53% 상승, 브랜드확산 2.8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