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신제품은 최근 국내외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해 네이처 감성의 디자인으로 자연 속에서 머무르며 성장한다는 느낌과 감성을 제품에 투영했다. 리프 베이비룸은 부모가 아이와 잠시 떨어져 있어도 충분히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한 공간을 마련해주는 유아용품이다.
색상은 베이지, 그레이, 화이트 3가지가 출시됐으며, 범용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24, 56, 65, 75cm 등 다양한 사이즈로 제작돼 카라즈가 판매 중인 모든 사이즈의 매트에 세트로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리프 베이비룸은 무엇보다도 아이의 안전에 대해 중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아이가 베이비룸 펜스를 잡고 일어서거나 놀이 중 부딪혔을 때 다치지 않고 안전하도록 유려한 곡선 형태로 디자인했으며, 베이비룸 틈새에 팔, 다리 등 끼임 사고 및 낙상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적당한 간격과 안전한 높이의 사이즈로 설계했다.
또한 누구나 손쉽게 설치 및 연결, 해체가 가능하게 했으며, 미끄럼방지 패드와 코너 고정홀더, 직선 고정홀더, 안전지지대 등을 활용하면 더욱 견고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가 안쪽에서 쉽게 열 수 없도록 설계된 문 손잡이와 함께 이중 잠금장치를 통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시켰다.
여기에 고정 스트랩을 도입해 펜스끼리 연결하여 고정시킴으로써 활동성이 왕성한 아이가 밀치거나 기대더라도 쉽게 밀리거나 넘어지지 않도록 베이비룸 결합의 견고성을 강화시켜 보다 더 안전한 유아용 놀이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카라즈의 제품 개발 관계자는 “리프 베이비룸은 아이의 상상력과 감성을 자극하는 네이처 감성의 소프트한 리프 패턴을 채택했다”면서 “유아용품을 선택함에 있어서 부모님들이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사항인 가소제, 중금속,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인체에 유해한 화학 성분으로부터 안전한가 하는 우려를 잘 알고 있기에 이러한 유해물질들로부터 안전한 제품으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엄격한 검사를 통과해 KC안전확인신고를 마쳤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