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의 플랫폼 암호화폐 GPX 정식 상장… 유니스왑 내 GPX/ETH 페어에서 자유롭게 거래 가능

지펙스의 플랫폼 암호화폐인 ‘GPX’는 유니스왑에 지난 6일 오후 2시(한국표준시 기준)에 정식 상장되었으며 GPX/ETH 페어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유니스왑은 이더리움과 ERC-20 토큰 간 스왑을 지원하는 탈중앙화 거래 플랫폼(DEX)이다. 유니스왑은 중앙화 거래소와 달리 별도의 차트나 오더북이 존재하지 않고 ERC-20 토큰이나 이더리움을 풀(Pool)에 예치하여 유동성을 공급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펙스는 다양한 곳에 흩어져 있는 잔여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이고 음식 할인, 문화 생활 등 소진 중심의 포인트를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금융 포인트, 항공사 마일리지, 맴버십 포인트 등을 지펙스 월렛에 입금시켜 투자형 암호화폐인 ‘GPX’로 교환할 수 있다.
㈜한국포인트거래소 김재학 대표이사는 “이번 유니스왑 상장으로 GPX의 유동성을 더욱 높이고 로드맵에 따라 개발중인 다양한 탈중앙화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이라며 “암호화폐 예치, 스테이킹 등의 디파이 상품을 포인트와 연동시켜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보상을 받고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