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시장선점을 위해 초두물량 100대 물량 선박이 아닌 비행기를 통해 수출

홈쇼핑뿐만 아니라, 국내 전국 백화점 53곳에 입점하는 등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는 최근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필수 마크인 CE인증을 획득하였다.
유럽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에 의무적으로 표기되어야 하는 CE인증마크는 EU 이사회 지침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한 것을 인증하는 마크이다. 클라로듀오는 해당 CE인증을 획득한 후 곧바로 영국바이어의 주문을 받아 초두 물량인 100대를 유럽시장으로 수출하였다.
정식 출시 당시 기존의 공기살균기와 다른 백금촉매를 통한 고온살균방식을 사용하며 차별화를 준 클라로듀오는 바이러스 및 곰팡이, 박테리아 등 세균은 물론 주방에서 발생하는 일급 부유발암물질인 유해가스, 미세먼지, 악취까지 제거하는 등 우수한 살균 및 청정 효과를 선보였다.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 연구원에서 진행한 성능테스트에서 부유바이러스, 부유 세균 99.9% 감소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최근 케이알바이오테크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살균 시험을 진행해 99.99% 살균 효과를 입증하는 시험보고서를 인증 받았다.
EMW 관계자는 “영국바이어는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를 인증된 살균 및 청정 성능에 신뢰를 보내며, 동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CLARO AIR LTD’는 별도의 자회사를 설립할 만큼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빠른 시장선점을 위해 일반적으로 부피가 큰 가전제품의 수출방식인 선박이 아닌 비행기를 이용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대기업이 주도하는 가전시장에서 EMW라는 중소기업이 수출과 백화점 판매까지 가능할 수 있었던 이유는 10년간 뚝심으로 일구어낸 장인 정신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력을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또다른 관계자는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는 모델로 전 축구선수 이동국을 발탁하며 이동국 살균기로 별명을 얻은 클라로듀오는 런던의 헤롯백화점에 우선 전시 판매할 것으로 알려지며 ‘헤롯살균기’라는 별칭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