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입력 2022-04-08 09:3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글과컴퓨터, 3위 더존비즈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4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랩, 2위 한글과컴퓨터,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66,5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2년 4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안랩, 한글과컴퓨터, 더존비즈온, 디어유, 맥스트, 비즈니스온, 알체라, 비트나인, 알서포트, 스코넥 순이었다.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안랩 ( 대표 강석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4,920 미디어지수 1,658,710 소통지수 1,675,777 커뮤니티지수 1,481,688 시장지수 2,856,237 사회공헌지수 429,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56,63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88,350과 비교하면 177.47% 상승했다.

2위, 한글과컴퓨터 ( 대표 변성준, 김연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6,625 미디어지수 340,604 소통지수 299,167 커뮤니티지수 2,248,674 시장지수 1,262,167 사회공헌지수 493,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0,41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844,125와 비교하면 88.47% 상승했다.

3위, 더존비즈온 ( 대표 김용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720 미디어지수 230,702 소통지수 210,621 커뮤니티지수 345,132 시장지수 3,313,864 사회공헌지수 162,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0,85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296,997과 비교하면 6.37% 상승했다.

4위, 디어유 ( 대표 안종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425 미디어지수 180,092 소통지수 146,494 커뮤니티지수 150,864 시장지수 2,907,371 사회공헌지수 30,3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1,58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112,069와 비교하면 17.34% 상승했다.

5위, 맥스트 ( 대표 박재완, 손태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840 미디어지수 266,227 소통지수 211,491 커뮤니티지수 198,796 시장지수 997,115 사회공헌지수 32,6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7,07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37,635와 비교하면 25.6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안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577,629개와 비교하면 28.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36% 상승, 브랜드 이슈 39.80% 상승, 브랜드 소통 38.03% 상승, 브랜드 확산 59.86% 상승, 브랜드 시장 17.63% 상승, 브랜드 공헌 14.3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