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간 평균 63% 매출 성장세 기록
퍼블리싱 제품 전체 밀키트 판매 매출의 30% 차지

프레시지는 2016년에 설립된 식품업계 스타트업으로 2026년 1조 1,7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 전망되는 밀키트 시장과 성장궤도를 함께하고 있다. 밀키트 시장 저변이 크게 확대된 최근 3년간 프레시지의 밀키트 누적 판매량은 2,500만 개로 이 수치를 통해 밀키트가 국내 소비자들의 삶에 완전히 자리 잡았으며, 소비자들의 구매 경험과 재구매율이 증가하며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프레시지는 작년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안착시키는데 성공했다. 프레시지의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은 인플루언서, 외식전문기업 및 소상공인들까지 누구나 간편식 사업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제품 생산, 유통, 판매 전 과정을 지원하는 B2B 사업이다.
프레시지의 퍼블리싱 사업은 중,소규모의 파트너들이 대량 생산시설과 전국 단위 유통망을 사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동반성장을 전제로 하는 사업이다. 프레시지는 간편식 시장에서 퍼블리싱을 통해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성하며 다양한 규모의 파트너사들과 신규 수익 창줄 및 사업 확장의 기회를 공유하고 있다.
프레시지 정중교, 박재연 공동대표는 “프레시지는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분들의 간편식 시장 진출을 돕는 퍼블리싱 전략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점유율의 확대 뿐 아니라,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여 글로벌 간편식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