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전상은 자기 추천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원 본인이 직접 이루고 싶은 목표나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기재해 부서장 혹은 인사팀에 제출하면 된다. 목표나 약속을 달성한 직원에게는 목표달성 지원금과 함께 오찬을 제공한다.
이어, 달성상도 지난해 새롭게 신설했다. 도전상 접수 후 3개월 이내에 목표를 달성하는 직원에게 수여한다. 목표 달성 과정과 이행 중 어려움을 극복했던 방법 그리고 달성 결과를 작성해 제출하면 모바일 상품권과 오찬을 받게 된다.
또, 남다른 패기와 열정으로 회사의 모든 일에 적극 참여하고, 맡은 업무에 대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직원에게는 열정상을 수여한다. 여느 기업과 마찬가지로 업무 개선 및 추진 실적에 따른 성과가 뛰어난 우수 사원도 선정해 시상한다.
에듀윌의 포상제도는 매월 진행되며 열정상과 우수 사원에 선정되면 소정의 상금과 오찬이 제공된다. 또, 밝은 미소와 배려로 동료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는 직원은 스마일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비용 절감이나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성공한 직원들의 사례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성공 노하우를 습득하고 공유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실패한 사례에 대해서도 시상을 한다. 실패했다고 질책하기 보다는 다른 직원들이 이와 비슷한 실패를 겪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자는 취지다.
에듀윌 대표는 “누구에게나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패와 성공 등 결과와 무관하게 도전 그 자체를 높이 평가하고, 그 과정을 통해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면서, “새로 신설한 달성상은 이와 같은 직원들의 도전이 실제로 성공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