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센트로나인 오피스텔'은 대지면적 682.30㎡, 지하 2층, 지상 20층, 오피스텔 158실, 근린생활시설 7실 등의 규모를 갖췄다. 전용면적은 21㎡(68세대), 26㎡(72세대), 29㎡(18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센트로나인은 아름다운 시티뷰와 오션뷰를 갖춘 오피스텔로 눈길을 끌고 있다. 기장군 일광면에 위치한 이곳 오피스텔의 도심 전망 세대(21㎡)는 신도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바다 전망 세대(29㎡, 26㎡)는 침실을 바다 쪽으로 전면 배치 설계하여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매일 아침 일광의 자연을 만끽하며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문화 시설과 친환경 생태도시가 공존하는 인프라도 확보했다. 실제로 문화와 교육시설이 모두 갖춰진 일광신도시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 덕분에 입주민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동부산 관광 단지권의 쇼핑몰(이케아·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6성급 호텔, 테마파크(오시리아 관광단지), 골프장(베이사이드·아시아드·해운대비치·스톤게이트)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부산과 울산 간 65.7km 구간을 잇는 광역전철이 1일 100회 운행돼 대도시 접근성이 탁월하다.
일광신도시 개발에 따른 인구 증가 및 이에 따른 교육·문화 인프라 확대도 주목받는 요소다. '일광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계획 설계가 최근 완료된 가운데 세부 도입시설이 확정돼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보건지소 등의 배치 계획이 수립됐다. 생활 편의 시설 개발 계획도 주목할 요소다. 내년 준공을 목표로 하는 최첨단 도서관과 더불어 센트로 나인 앞 저류지 사면에 들어설 장미학습원 그리고 장미 빛 테마 로드 등의 녹지가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일광신도시 지역 내 치유의 숲(삼성숲·후동숲·떡곡숲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생활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인 생활 수준을 끌어올리는 주거 설계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내부설계를 통해 주거 품격을 더욱 높였다. 아울러 특별한 평면설계를 바탕으로 세대 별 공간에 맞춘 디테일한 가구 설계가 가능하다.
이외에 세대별 천정을 10cm 높여 총 2.4m 층고의 쾌적하고 개방감 충만한 느낌을 제공한다. 또 주방의 상부장을 2단 구성으로 제작하여 깊고 넉넉한 수납장 공간을 조성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