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테마 ‘소중한 일상’ 기반으로 ‘나에게 진심, Signature’, ‘허물어진 경계, Boundless’, ‘지속가능한 내일, Green Route’ 세 가지 세부 테마 및 키워드 도출
나만의 가치를 담은 공간, 유연한 공간활용, 친환경 공간 등 최근 사회적 분위기와 함께 급변하는 주거 트렌드 분석∙제시

이번에 발표한 ‘2022 HEC 주거 트렌드’는 사회 전반에 걸친 최근 트렌드를 STEEPV 분석기법을 통해 주요 키워드를 도출하고 주거/부동산 정책 동향 및 각종 연구자료를 접목해 설정했다.
특히, 이번 자료는 앞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주거공간과 해당 단지에 적용되는 핵심 주거상품들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22 HEC 주거 트렌드’의 메인테마를 「소중한 일상」으로 정하고 ▲나에게 진심, Signature ▲허물어진 경계, Boundless ▲지속가능한 내일, Green Route 등 3가지를 세부 테마 및 주거상품 개발을 위한 키워드로 선정해 2022년도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면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현대엔지니어링만의 주거 트렌드를 담아냈다.
이러한 움직임은 주거 트렌드에도 고스란히 전해져 친환경 디자인 및 기술들이 속속 접목되고 있다.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첨단 에너지 절감 기술들이 접목된 주거 공간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자연채광, 실내 정원 등 자연을 고스란히 실내 공간으로 유입시킨 인테리어 디자인도 각광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사태로 주거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의 변화에 발 맞추는 것은 건설사들에게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됬다”며, “2022 HEC 주거 트렌드를 기반으로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주거상품을 개발하고 그가 적용된 고품질의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