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1위

입력 2022-04-15 09:1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14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344,8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정성평가를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풍제약, SK바이오팜, 셀트리온제약, 유한양행, 한미약품, 녹십자 순으로 분석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1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바이오로직스 ( 대표 임존종보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093 소통지수 173,250 커뮤니티지수 491,076 시장지수 10,818,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58,63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877,203과 비교하면 0.16% 하락했다.

2위, 셀트리온 ( 대표 기우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8,625 소통지수 670,949 커뮤니티지수 1,630,501 시장지수 4,592,2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62,28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802,749와 비교하면 2.95% 상승했다.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 대표 안재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4,219 소통지수 289,201 커뮤니티지수 574,930 시장지수 2,146,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5,16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369,893과 비교하면 23.60% 상승했다.

4위, 셀트리온헬스케어 ( 대표 김형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9,597 소통지수 227,081 커뮤니티지수 520,368 시장지수 1,935,9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3,02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57,648과 비교하면 5.87% 하락다.

5위, 신풍제약 ( 대표 유제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3,126 소통지수 395,994 커뮤니티지수 626,245 시장지수 410,6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6,00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98,161과 비교하면 14.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3,799,085개와 비교하면 2.0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70% 하락, 브랜드 소통 0.80% 상승, 브랜드 확산 13.66% 상승, 브랜드 시장 1.1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