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415112651001358752c8ab62220118192127.jpg&nmt=30)
14일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업체 data.ai에 따르면 넷마블은 2015년을 시작으로 7년 연속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톱10을 기록했다. 특히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의 경우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세계 모바일 시장에서 거둔 상위권 성적이다.
data.ai는 매년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실적을 합산해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52개 글로벌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해 왔다. 넷마블은 지난해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합산 부문 매출에서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등과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넷마블은 지난 1월 열린 제5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 당시 20종의 주요 개발 라인업에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테마로 한 신사업 전략을 공개한 바 있다.
zaragd@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