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현대사료,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1위

입력 2022-04-19 09:1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SPC삼립, 3위 CJ제일제당

현대사료,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사료, 2위 SPC삼립,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249,6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현대사료, SPC삼립, CJ제일제당, 한일사료, 오리온, 미래생명자원, 대상, 동서, 오뚜기, 농심 순이었다.

현대사료,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1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사료 ( 대표 김종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1,648 미디어지수 1,058,554 소통지수 1,063,273 커뮤니티지수 1,068,244 시장지수 322,829 사회공헌지수 57,1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61,66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46,246과 비교하면 844.94% 상승했다.

2위, SPC삼립 ( 대표 황종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2,514 미디어지수 1,051,374 소통지수 1,556,469 커뮤니티지수 1,442,459 시장지수 292,914 사회공헌지수 97,5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3,24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29,635와 비교하면 192.16% 상승했다.

3위, CJ제일제당 ( 대표 손경식, 최은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678 미디어지수 498,586 소통지수 316,325 커뮤니티지수 1,123,057 시장지수 2,082,667 사회공헌지수 65,3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2,67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22,399와 비교하면 0.46% 하락했다.

4위, 한일사료 ( 대표 차상협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9,940 미디어지수 1,086,091 소통지수 983,765 커뮤니티지수 764,671 시장지수 85,432 사회공헌지수 30,4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0,3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95,154와 비교하면 151.41% 상승했다.

5위, 오리온 ( 대표 이승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888 미디어지수 767,250 소통지수 582,146 커뮤니티지수 812,101 시장지수 1,240,544 사회공헌지수 64,3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5,23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53,447과 비교하면 0.7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현대사료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230,259개와 비교하면 39.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67% 상승, 브랜드이슈 55.86% 상승, 브랜드소통 55.65% 상승, 브랜드확산 35.28% 상승, 브랜드시장 12.27% 상승, 브랜드공헌 0.0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