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콴텍은 비대면 자산관리 앱으로 △투자 및 자산관리 △Q-Coin(가상자산 시황 및 신호 알림 서비스) △금융 콘텐츠 제공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앱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투자 환경과 목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시간 자산배분 및 맞춤 포트폴리오 추천, 정기·수시 리밸런싱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콴텍 앱 안에서 총 10개의 포트폴리오 일임 상품을 제공하는 점이 눈에 띈다. 사용자가 자신의 목표 수익률에 따라 결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투자자에게 맞춤형 투자 전략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나의 계좌에서 여러 상품에 가입하여 나만의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하다. 투자 상품별 분리해 관리할 수 있는 미니원장 기술을 통해 투자 상품을 개별 관리하며, 수익률 및 투자종목의 파악과 전체 계좌의 손익 또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상품 가입은 KB증권 계좌 개설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콴텍의 투자일임 서비스에 적용된 KB증권의 서비스형 뱅킹(BaaS, Banking as a Service)은 콴텍에서 필요한 KB증권의 인프라를 모듈화하여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콴텍은 전통적인 자산 외에도 최근 젊은 세대들의 대체투자 자산으로 떠오른 가상자산 시장 전체 현황 정보를 다루는 Q-Coin 서비스도 제공한다.
콴텍은 앱 출시를 기념해 회원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최대 10개 종목에 대한 실시간 무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콴텍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콴텍은 자사 앱 안에서 투자와 경제, 금융 전반에 걸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콴텍은 금융위원회 주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3년 기준 수익률 상위 10개 알고리즘 중 8개를 점하고 있다. 이 같은 실적에 따라 콴텍은 한화투자증권, DB금융투자, KB국민카드 등 전통 금융기업들과 적극 협업하고 있다. 국내 금융기관에서 Q-Engine을 적용해 운용되는 자문계약자산은 21년 12월 기준 1조5000억원 이상으로, 이는 로보어드바이저 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