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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입력 2022-04-22 08:5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F, 3위 한섬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LF,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615,31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F&F, LF, 한섬, 쌍방울, 신세계인터내셔날,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효성티앤씨, 한세실업, 코데즈컴바인 순으로 분석됐다.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339 미디어지수 81,730 소통지수 164,510 커뮤니티지수 164,791 시장지수 3,021,423 사회공헌지수 36,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4,10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31,336과 비교하면 4.36% 하락했다.

2위, LF ( 대표 김상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258 미디어지수 148,139 소통지수 1,435,327 커뮤니티지수 1,006,174 시장지수 302,781 사회공헌지수 19,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5,30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25,990과 비교하면 18.18% 상승했다.

3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7,975 미디어지수 248,158 소통지수 1,058,360 커뮤니티지수 282,349 시장지수 492,294 사회공헌지수 106,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5,95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25,395와 비교하면 2.22% 상승했다.

4위, 쌍방울 ( 대표 김세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1,251 미디어지수 211,641 소통지수 239,361 커뮤니티지수 299,288 시장지수 149,325 사회공헌지수 575,4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6,3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96,806과 비교하면 173.51% 상승했다.

5위, 신세계인터내셔날 ( 대표 이길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005 미디어지수 121,997 소통지수 176,767 커뮤니티지수 794,519 시장지수 632,121 사회공헌지수 25,9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6,31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72,292과 비교하면 19.6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F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F&F 브랜드는 패션사업을 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5,526,038개와 비교하면 2.3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58% 상승, 브랜드이슈 16.26% 하락, 브랜드소통 3.37% 상승, 브랜드확산 12.11% 하락, 브랜드시장 4.42% 상승, 브랜드공헌 63.5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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