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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입력 2022-04-25 09:0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유진로봇, 3위 NPC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NPC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00,509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2년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유진로봇, NPC, 파세코, 에브리봇, 경동나비엔, 현대그린푸드, 위닉스, 하츠, 신일전자, 신성델타테크, 쿠쿠홈시스, 새로닉스, 자이글, 부방, 위니아딤채, PN풍년, 케이엠, 오텍, 한독크린텍, 피코그램,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4,286 미디어지수 532,514 소통지수 1,356,432 커뮤니티지수 913,787 시장지수 4,342,091 사회공헌지수 78,4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87,56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808,083과 비교하면 12.92% 상승했다.

2위, 유진로봇 ( 대표 박성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0,101 미디어지수 746,394 소통지수 447,914 커뮤니티지수 1,907,927 시장지수 220,360 사회공헌지수 21,6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4,36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52,903과 비교하면 49.83% 상승했다.

3위, NPC ( 대표 박두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915 미디어지수 383,501 소통지수 1,057,101 커뮤니티지수 927,207 시장지수 348,190 사회공헌지수 21,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95,26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57,723과 비교하면 58.11% 상승했다.

4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223 미디어지수 282,046 소통지수 955,159 커뮤니티지수 780,868 시장지수 327,619 사회공헌지수 21,3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3,23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90,312와 비교하면 28.44% 상승했다.

5위, 에브리봇 ( 대표 정우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7,367 미디어지수 320,299 소통지수 267,799 커뮤니티지수 845,637 시장지수 216,211 사회공헌지수 12,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9,49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19,122와 비교하면 11.1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52,306개와 비교하면 16.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13% 상승, 브랜드이슈 20.99% 상승, 브랜소통 22.29% 상승, 브랜드확산 20.42% 상승, 브랜드시장 5.29% 상승, 브랜드공헌 10.2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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