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01,1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삼성전기, LG이노텍, 일진머티리얼즈, 솔루스첨단소재, 대덕전자, 심텍, 비에이치, 써니전자, 대주전자재료, 솔루엠 순이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전기 ( 대표 장덕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5,181 미디어지수 542,400 소통지수 280,271 커뮤니티지수 397,369 시장지수 2,897,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3,03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02,575와 비교하면 7.68% 하락했다.
2위, LG이노텍 ( 대표 정철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162 미디어지수 476,355 소통지수 156,318 커뮤니티지수 253,244 시장지수 2,102,3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5,38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69,334와 비교하면 7.74% 하락했다.
3위, 일진머티리얼즈 ( 대표 양점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276 미디어지수 380,580 소통지수 107,684 커뮤니티지수 115,680 시장지수 923,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8,12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30,158과 비교하면 4.81% 상승했다.
4위, 솔루스첨단소재 ( 대표 진대제, 서광벽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722 미디어지수 572,798 소통지수 88,393 커뮤니티지수 113,534 시장지수 529,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1,15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37,420과 비교하면 18.35% 상승했다.
5위, 대덕전자 ( 대표 신영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214 미디어지수 541,636 소통지수 118,121 커뮤니티지수 150,638 시장지수 366,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2,08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91,895와 비교하면 4.1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전기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93,281개와 비교하면 1.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1% 상승, 브랜드이슈 3.45% 상승, 브랜드소통 3.94% 상승, 브랜드확산 5.82% 상승, 브랜드시장 1.3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