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의 협업 통한 교육과정 후 실무 중심 인턴십 수행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는 기업과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실무 중심의 인턴십 과정을 제공해 청년 구직자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 및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은 5월 9일부터 16일까지로, 이달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는다. 이후 5월 23일부터 이틀간 식무역량평가와 면접심사를 거친 후 6월 3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직무 교육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약 11주간 시행될 예정으로, 교육 과정은 직장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마인드인 공통교육과 경영일반 직무 교육인 경영지원, HRM/HRD 인사실무, 회계/세무 실무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실습형 교육인 기업별 특강과 모의 면접을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이후 9월부터 11월까지 기업 직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만 18세 이상부터 34세 이하의 서울 거주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총 48명으로, 올해 4월 기준 졸업예정이거나 유예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북한이탈주민, 취업지원대상자는 우대 대상이다.
(사)한국능률협회는 올해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인턴십 연계기업으로는 코코넛사일로, 오픈놀 외 27개 기업이 참가한다고 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직무 캠프는 특히 지난 2년 간 재택근무와 비대면 교육을 경험하며 구직자들이 기업 이슈에 빠르고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혼합형 교육으로 구성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