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MBLM, ‘브랜드 친밀도 조사’ 결과…”디즈니 1위, 테슬라와 애플 뒤이어”

입력 2022-04-27 19:36

MBLM, ‘브랜드 친밀도 조사’ 결과…”디즈니 1위, 테슬라와 애플 뒤이어”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MBLM(엠블럼)은 2022년도 브랜드 친밀도 조사(Brand Intimacy Study)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1위는 디즈니 2, 3위는 테슬라와 애플이 뒤를 이었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한 브랜드 친밀도 조사는 전세계 수백여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 및 브랜드 호감도를 평가하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조사에 적극 활용해 신뢰도를 강화했다.

디즈니는 올해 브랜드 친밀도 조사에서 2019년 이후 두번째로 1위를 차지했다.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기업으로는 LG(74위) 삼성(85위) 엔씨소프트(99위), 넷마블(106위) 등이 순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서는 처음으로 가상화폐와 게임 브랜드가 조사 대상에 포함되었으며, 카르다노(Cardano)가 26위, 비트코인(Bitcoin)이 30위에 위치해 기존 전통적인 금융 브랜드의 자리를 위협했다.

이번 2022년도 브랜드 친밀도 조사는 소비자들의 감성을 바탕으로 선정하는 가장 포괄적인 브랜드 순위로, 조사는 6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14억개가 넘는 단어를 분석해 이루어졌다.

올해 리포트는 총 3가지 파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번째는 높은 성과를 기록한 신규 브랜드, 두번째는 19가지 산업 분야에서의 인사이트, 세번째는 독특한 특징을 지닌 브랜드에 관한 내용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