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인드독은 잠깐 현관문이 열린 사이에 집을 나가거나, 산책 중에 갑자기 잃어버리는 등 반려동물 실종 예방을 위한 강아지 유기 방지 하네스다.
강아지를 가족으로 생각하고 받아들이겠다는 서약서를 작성해야 구매할 수 있다.
파인드독은 하네스에 QR을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하네스를 착용한 상태에서 강아지를 잃어버렸을 때 제3자가 QR을 스마트폰으로 인식하게 되면 파인드독 유기견 프로그램 사이트로 연결, 강아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곧 온라인 판매를 오픈할 예정이며,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견 사전 예방을 위한 캠페인에 기부된다.
여기다댕댕이는 파인드독 구매자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파인드독 하네스를 착용하고 여기다댕댕이와 협업한 동물병원, 애견카페, 애견 미용실 등에 방문하면 이용 비용의 10~20%를 상시 할인받을 수 있다.
현재 협력 업체를 늘리고 있으며, 추후 전국적으로 범위를 넓혀 다양한 장소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기다댕댕이는 카카오톡 지역정보채널로 지역 내 애견동반 카페 및 음식점과 같은 편의시설, 액티비티를 찾을 수 있고 지도와 연동돼 네비게이션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카카오톡 내에서 별다른 설치 없이도 관광앱에 준하는 애견과 동행 가능한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여기다댕댕이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댕캐시'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댕캐시는 강아지와 산책만 해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캐시가 지급되는 서비스로, 해당 캐시로 강아지 사료, 강아지 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여기다댕댕이 관계자는 “당사는 연간 10만 여 마리까지 증가한 유기견 문제에 대한 경각심과 관심 환기를 위해 미국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강아지도 가족이다’ 캠페인을 전개하고, 강아지를 주제로 하는 공생 전시회에서 애견용품 후원에 참여하는 등 꾸준히 노력 중”이라면서 “파인드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반려견과 반려인들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