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 서비스(DaaS)와 인공지능기반 알고리즘 트레이딩 시스템 결합 상품 위한 MOU 체결

양사는 틸론의 데스크톱 서비스인 엘클라우드(elcloud) 상품과 라벨인베스트먼트의 시스템 트레이딩 상품을 결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가적인 서비스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라벨인베스트먼트는 사용자의 투자 성향에 맞는 전략에 따라 프로그램이 실시간 매매에 대응해주는 시스템 트레이딩 ‘알파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된 라벨인베스트먼트 전용 엘클라우드 상품은 세션 종료 없이 24시간 내내 ‘알파시스템’을 DaaS 내에서 구동할 수 있게 하고, 사용자는 장소와 기기의 제약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원활한 투자 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다.
틸론은 공공, 금융, 일반 기업 등 산업분야의 IT 환경 특성을 고려하여 유연한 데스크톱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양사의 협력처럼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DaaS 활용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틸론 최백준 대표이사는 “라벨인베스트먼트의 인공지능기반 알고리즘 트레이딩에 DaaS를 결합시키는 것은 의미가 매우 크다” 라며 “클라우드가상화 기술이 산업 간 경계가 없는 빅블러 시대에 실질적으로 기여하여 디지털 전환의 활로를 보여 준 또 하나의 기념비적 사례가 될 것이다. 이는 원하는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언제 어디에서나 접속 단말 기종과 운영체계에 독립적으로 사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틸론이 추구하는 ‘OS On-demand, Display Everywhere’ 로 제시한 클라우드 가상화 세계관과 ‘One Source, Multi-Use’ 로 함축된 메타버스 세계관과 그 맥을 같이한다.”라고 밝혔다.
라벨인베스트먼트의 유경탁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선도 기업 틸론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개인 주식 투자 접근성을 개선하고 원활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